지각심리학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1:50본문
Download : 지각심리학을 읽고.hwp
어떠한 사람이 사업에 실패를 하였을 경우 그 사실에 마주향하여 어떻게 받아들이는지-그 사람이 그것을 어떻게 지각하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행위가 나타난다. 이미 형성된 지각의 장이 다른 것의 influence으로 변한다고 하면서 자석의 예를 들었는데, 이는 變化성이라는 의…(skip)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지각심리학읽고나서
Download : 지각심리학을 읽고.hwp( 15 )
설명
지각심리학을 읽고나서
지각심리학을 읽고나서 느낀점에 상대하여 쓴 글입니다.






다. 그렇기에 인간의 의 행동을 인간의 외부가 아닌 행동하는 본인에 입장에서 이해하려는 시도는 아주 중요하다고 본다.지각심리학읽고 , 지각심리학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어떠한 상황에 부딪쳤을 때,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인간의 행위가 바뀐다 p.21.는 것에 마주향하여 나 역시 인간의 주관적인 지각이 큰 influence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한 가지 더 나의 생각을 덧붙이자면, 비단 눈에 보이는 물체에 대한 인식뿐 아니라 비가시적인 상황에 마주향하여 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한다.
어떤 사람이 무엇인가를 지각할 때, 만약 그것이 그 사람이 평소에 생각했던 이치와 맞지 않는다면, 혹은 그 사람에게 유리하지 않을 경우 그것을 지각하는데 있어 자신에게 유리한 쪽이나 이미 알고 있던 이치로 지각하게 된다 p.51. 주어진 environment(환경) 이 같은데 그에 관해 다른 지각을 할 수 있게 된다 저자는 지각의 장이라는 것은 인간이 행동하는 순간에 경험하는 자기 자신을 포함하여 전우주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그 특징으로 안정성·유동성·밀집성·방향성 등을 들었다. 이 두 가지의 의미가 처음에는 대립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므로 인간의 주관적인 지각이 행위에 influence을 준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 사람이 비관적인 주관을 가지고 있다면 그 사람은 좌절하여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따 그러나 낙관적인 주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실패를 딛고 일어날 수 있따 여기서 비관이니, 낙관이니 하는 것들은 모두 인간 개인의 주관적인 지각에 해당하는 것이다.지각심리학을 읽고 느낀점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이들 특징들 중에서 유동성이라는 것을 보면, 다른 것-그것을 나는 environment(환경) 이라고 봤다-이 근접하면 그 방향이나 혹은 형태가 變化한다고 했는데, 뒷장에 가서 이미 학습된 의미는 즉, 이미 지각된 것은 고정성을 갖기에 變化시키기가 어렵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