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의 environment(환경) 실태(實態)와 결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1:51
본문
Download : 백두대간의 환경실태와 문제점.hwp
89년에 건설된 성삼재 도로는 대표적인 국립공원의 훼손사례(instance)로 꼽힌다. 이 관통도로로 인해 지리산 국립공원의 생태계가 단절되었으며, 노고단 정상 일대도 관광객의 폭주로 인해 훼손되었다.
현재 국립공원 관리공단에서는 등산객 출입금지 구역을 설정하여 생태계복원을 시도하고 있으나 식재한 초본류들의 활착이 매우 저조하고 대부분 고사한 상태이다. 전쟁 이후 약 30년 동안은 생태계의 복원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으나 80년대 중반부터 일기 처음 한 개발과 관광의 물결 속에서 다시 몸살을 앓기 처음 했다. 아고산대와 같은 희귀한 생태계를 가진 지역은 한번 훼손되면 복구가 매우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백두대간의 환경실태와 문제점.hwp( 18 )
레포트/생활전문
백두대간의environment(환경) 실태(實態)와
백두대간의 environment(환경) 실태(實態)와 결점 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순서
다.






,생활전문,레포트
백두대간의 environment(환경) 실태(實態)와 결점
백두대간의 환경실태와 문제점 에 대한 글입니다. 제석봉, 세석평전, 노고단 등의 세 지역은 아고산대이거나 이와 유사한 생태계를 가졌던 지역이다.백두대간의환경실태와 , 백두대간의 환경실태와 문제점생활전문레포트 ,
지리산의 상처 관통도로
지리산은 한국전쟁으로 인해 대규모의 면적이 불탔다. 남원시 주천면 고기리-정령치-심원계곡-성삼재-시암재-구례군 광의면 천은사로 이어지는 이 도로는 지역개발이라는 명분 아래 2차선 포장도로로 개설되었다. 봄·여름의 주말과 가을의 단풍철이면 성삼재에서 시암재까지의 도로는 관광버스와 승용차가 일렬로 늘어서서 주차장을 방불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