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피료썽과 주요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5:45본문
Download :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hwp
설명
1. 움직임교육이란?
참고자료(資料)
4. 움직임 교육의 기본 요소
1. 움직임교육이란?
레포트 > 교육계열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피료썽과 주요 내용
순서
움직임 교육에 대한 관념은 1930년대 초기에 움직임 연구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헝가리 출생의 독일학자 Laban에 의하여 처음으로 introduce되었다. 특히 아동은 끊임없이 자신의 움직임을 반복해보고 새로운 움직임을 개발하여 시도해 본다.
3. 움직임의 교육적 가치
Download :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hwp( 92 )
5. 라반의 동작분석과 움직임의 유형
6. 라반의 움직임 교육 내용
II. 본문
2. 움직임 교육의 목표(目標)
움직임은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의 중요한 수단이므로 인간 생활의 필수적 요소로서 그 가치가 있다.
I. 들어가며
1. 움직임교육이란? 움직임 교육에 대한 개념은 1930년대 초기에 움직임 연구에 혁신을 불러일으킨 헝가리 출생의 독일학자 Laban에 의하여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움직임 교육, 라반, 개념, 목표, 가치, 기본요소, 동작분석, 유형, 교육내용.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604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3/%5B%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5D%20%EB%9D%BC%EB%B0%98%EC%9D%98%20%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3%BC%EC%9A%94%20%EB%82%B4%EC%9A%A9-6047_01.gif)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6047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3/%5B%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5D%20%EB%9D%BC%EB%B0%98%EC%9D%98%20%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3%BC%EC%9A%94%20%EB%82%B4%EC%9A%A9-6047_02_.gif)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6047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3/%5B%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5D%20%EB%9D%BC%EB%B0%98%EC%9D%98%20%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3%BC%EC%9A%94%20%EB%82%B4%EC%9A%A9-6047_03_.gif)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6047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3/%5B%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5D%20%EB%9D%BC%EB%B0%98%EC%9D%98%20%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3%BC%EC%9A%94%20%EB%82%B4%EC%9A%A9-6047_04_.gif)
![[움직임 교육] 라반의 움직임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내용-6047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3/%5B%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5D%20%EB%9D%BC%EB%B0%98%EC%9D%98%20%EC%9B%80%EC%A7%81%EC%9E%84%20%EA%B5%90%EC%9C%A1%EC%9D%98%20%ED%95%84%EC%9A%94%EC%84%B1%EA%B3%BC%20%EC%A3%BC%EC%9A%94%20%EB%82%B4%EC%9A%A9-6047_05_.gif)
7. 움직임의 교육모형
다. 움직임은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의 중요한 수단이므로 인간 생활의 필수적 요소로서 그 가치가 있다. 움직임 교육은 아동으로 하여금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게 하고 움직임에 영향을 주는 노력, 공간, 시간 등과 같은 요소들에 대한 인식을 발전시킴으로써 창의적, 효율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고 운동 능력을 기르며 결과적으로 의미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역(박순이, 1999)이다. 움직임 교육은 아동으로 하여금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게 하고 움직임에 effect(영향) 을 주는 노력, 공간, 시간 등과 같은 요소들에 대한 인식을 발전시킴으로써 창의적, 효율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고 운동 능력을 기르며 결과적으로 의미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역(박순이, 1999)이다. 특히 아동은 끊임없이 자신의 움직임을 반복해보고 새로운 움직임을 개발하여 시도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