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平生敎育(평생교육)의 발전과제(pro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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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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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에 따라서는 전자를 형식교육 (formal education), 후자를 비형식교육(nonformal education)이라고도 한다.

1. lifelong education (Life long education)의 定義(정이)

lifelong education 으로 번역되는 원어는 프랑스어의 Lducation permanente이고 이를 번역하면 영구교육 또는 항구교육이 될 것이고 영어로는 lifelong education 이라고…(drop)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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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정의(定義) 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피료썽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상황 및 정책과 問題點을 파악하여, 이에 따른 바람직한 방향을 생각해 보겠다. 靑少年기를 포함하여 유아기, 장년기, 노년기 등 인간의 일생동안에 걸쳐서 교육은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은 靑少年기에만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다.
평생 동안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그 하나는 학교교육이며, 다른 하나는 학교 외 교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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平生敎育(평생교육)과제(problem)97

순서
설명







급격한 사회 변화와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적응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날로 새로워지는 지식과 기술을 익혀야 하며, 이러한 평생 교육은 적극적으로 확대되고 제도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

,법학행정,레포트


급격한 사회 change(변화)와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적응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날로 새로워지는 지식과 기술을 익혀야 하며, 이러한 평생 교육은 적극적으로 확대되고 제도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 Ⅰ. 서론

Ⅱ. 본론

ⅰ. lifelong education 의 개념(槪念)
1. lifelong education 의 定義(정이)
2. lifelong education 의 의미
3. 유사한 개념(槪念)의 定義(정이)

ⅱ. lifelong education 의 당위성
1. 사회·culture적 배경
2. lifelong education 의 당위성

ⅲ. lifelong education 現況 및 정책
1.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개황
2. lifelong education 기관의 분류
3. 우리나라의 lifelong education 정책
4. 우리나라의 lifelong education 법

ⅳ. 우리나라 lifelong education 의 drawback(걸점)
1. 평생학습권 사상에 대한 인식의 부족
2. lifelong education 기회확대와 구심체 형성미흡
3. lifelong education 요원의 질적 改善(개선) 과 자율성 부족
4.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와 예산 부족

ⅴ. lifelong education 의 바람직한 방향
1. 성인학습 참여율 제고와 교육 참여 유인 체제 구축
2. lifelong education 정보망과 평생학습 상담 체제 구축
3. 취약 계층을 위한 lifelong education 의 확충
4. 고용 촉진 능력개발 lifelong education program 확충
5. lifelong education 기관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평생 학습의 활성화
6. lifelong education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예산 확보

Ⅲ. 結論(결론)

교육은 학교에서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평생교육과제97 , 평생교육의 발전과제법학행정레포트 ,
平生敎育(평생교육)의 발전과제(problem)

다. 여기에 무형식 학습 (informal learning), 환경에 의한 우발적 학습 (incidental leaning)까지 포함하는 경우도 있다
lifelong education 개념(槪念)이 나타난 것은 불과 35여년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아직도 개념(槪念)의 모색 및 정립의 문제가 논의되고 있다 lifelong education 의 개념(槪念)을 살핌에 있어서 먼저 lifelong education 에 대한 定義(정이)를 살펴보고 lifelong education 에 내포된 개념(槪念)들을 分析(분석)적으로 고찰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lifelong education 과 혼동하기 쉬운 유사개념(槪念)들을 定義(정이)함으로서 lifelong education 과의 관계를 명백히 하고자 한다. 이것이 교육의 형태에 관한 가장 넓은 개념(槪念)이며 최근에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lifelong education 의 개념(槪念)이다. 학교 교육은 유치원부터 대학원에 이르기까지 `사다리식`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학교 외의 교육은 이러한 계제를 이루고 있지 않으며 가정교육, 사회교육이 모두 학교 외 교육에 속합니다. 학교 이외에, 가정 또는 사회에서도 교육은 이루어진다. 또한 학교교육에서는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제공되지만, 학교 외의 교육은 대부분의 경우 단기간에 걸쳐서 피교육자의 필요나 흥미를 최대한으로 반영시키는 교육과정이 제공됩니다. 교육은 인간의 평생 동안에 걸쳐서 모든 장소에서 이루어진다. 우선 평생교육의 개념과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현황 및 정책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에 따른 바람직한 방향을 생각해 보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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