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kr BC카드 - 소비자 태도變化(변화)와 설득효과 > a3653 | 365.kr report

BC카드 - 소비자 태도變化(변화)와 설득효과 > a3653

본문 바로가기

a365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BC카드 - 소비자 태도變化(변화)와 설득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2:01

본문




Download : BC카드 - 소비자 태도변화와 설득효과.hwp





3) 매력성:
비씨카드의 상징인 달콤하고 싱그럽고 …(skip)
사회심리와개인[광고보고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BC카드 - 소비자 태도변화와 설득효과.hwp( 92 )




다.
 광고紹介
 광고를 통한 태도change(변화)와 설득효율
 비씨카드의 설득과정
1. 의사전달자
2. 메시지
3. 대상의 특성(特性)
4. 설득의 효율
5. 광고의 평가


 광고를 통한 태도change(변화)와 설득효율

설득이란 다른 사람의 태도를 바꾸려는 노력이나 시도를 말하며 기업은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기업이미지나 제품을 紹介하고 있다 기업들이 큰비용을 감수하고도 광고를 하는 이유는 기업을 알리고 브랜드가치를 높이는데 있어서 가장 빠른시간에 효율적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 기업을 인식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된다. 안티팬들이 아닌한 모델을 좋아하며,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을 광고에 도입함으로써 다른 카드사광고보다 어른들의 신뢰를 얻기에 효율적이라고 생각된다된다.

 설득의 경로

1) 중심적 경로: 전달하는 메시지 자체에 특정 정보나 이유를 전달하는 것.
상대가 문제에 대해 자세히 살피고 조사하는 논리적 입장에서 받아들 일 때 사용하는 방법.
2) 주변적 경로: 메시지의 내용과 상관없이 그 외 요인을 이용하는 방법.
메시지전달자의 성격을 이용하는하거나 메시지를 받는 대상의 성격을 이용하는 방법.

☞ 비씨카드의 설득경로를 보면 카드회사의 구체적인 상품이나 서비스를 紹介하기 보다는 송혜교와 어린이들의 밝고 명랑한 모습을 통해 광고를 보는이로 하여금 광고 자체를 즐기게 하여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주변적 경로를 사용했음을 느끼게 한다.
2) 신뢰성:
송혜교라는 모델은 밝고 명랑한 캐릭터이다.

 비씨카드의 설득과정

1. 의사전달자 - 설득하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람
☛ 고려사항 - 전문성,신뢰성,매력성,다수

1) 전문성:
광고는 전문가를 모델로 하지 않고 있다 이유인 즉, 카드라는 상품이 약품 이나 운동기구처럼 전문가가 說明(설명) 해야 할 성격을 갖고 있지 않으며, 전문가가 아니여도 충분히 전달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BC카드 - 소비자 태도變化(변화)와 설득효과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BC카드%20-%20소비자%20태도변화와%20설득효과_hwp_01.gif BC카드%20-%20소비자%20태도변화와%20설득효과_hwp_02.gif BC카드%20-%20소비자%20태도변화와%20설득효과_hwp_03.gif
본 자료는 광고 BC카드의 소비자 태도변화와 설득효과에 대해 사례정리한 보고서입니다.사회심리와개인[광고레포트] , BC카드 - 소비자 태도변화와 설득효과경영경제레포트 ,
본 자료는 광고 BC카드의 소비자 태도變化(변화)와 설득효과에 대해 사례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5.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365.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