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kr 중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에 관한 연구 > a3653 | 365.kr report

중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에 관한 연구 > a3653

본문 바로가기

a365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중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7:14

본문




Download : 중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에 .hwp




. 따라서 직업環境(환경)의 變化에 신속하게 適應할 수 있는 예비직종의 탐색활동이 있어야 하며, 학교의 교사들은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올바른 진로선택의 지침을 제공해주어야 한다.

참 고 문 헌 59
3. 진로자아효능감 40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러한 진로성숙과 진로효능감은 청소년이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청소년이 올바른 진로성숙태도를 지니고 진로효능감을 충분히 느끼고 있을 때 청소년들 인생의 목적과 방법이 결정되고, 만나는 사람과 사귀는 친구들이 달라지며, 그의 가치관과 태도까지 變化된다 할 것이다.
중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충기(1988). 직업선택의 책략과 직업상담의 역할. 학생지도연구. 경북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21(1), 11-7.

ABSTRACT 71

2. 자기효능감 32



부 록 64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Ⅱ. theory 적 배경 3
현대 사회가 점점 거대화.다양화되어 감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끊임없이 생기고 점점 전culture되어가고 있다아 제조업중심에서 IT산업이 주축이 된 벤처중심으로의 급속한 전환점이 그 단적인 예라 할 수 있다아 이러한 다양성과 전문성을 가지는 직업環境(환경) 때문에 청소년들은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많은 혼란과 어려움을 겪게 되며, 사회環境(환경)의 變化에 따라 직업 또한 일생동안 보장되는 것도 아닐것이다. 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진로성숙이라 부르며, 일에 대한 자신감을 진로자아효능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자기효능감 theory 에서 파생되었다.
2. 연구 도구 20
국문요약
3. 자료(資料)분석 22
1. 연구의 necessity need 1
배정숙(1998). 자아concept(개념)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적간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1. 논 의 54

진로자아효능감,, 자기효능감 진로태도성숙
2. 연구 문제 2

3. 진로자아효능감 14
2. 자기효능감 10
진로자아효능감,, 자기효능감 진로태도성숙 / 김아영(1996). 목표설정이론과 자기효능감-자기조절이론체계하에서의 관계에 대한 이해. 산업 및 조직심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41-51. 김영기(1994). 중ㆍ고등학생의 일의 가치관에 따른 진로성숙.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김충기(1988). 직업선택의 전략과 직업상담의 역할. 학생지도연구. 경북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21(1), 11-7. 김충기(199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 서울: 배영사. 남미숙(1998). 초등학생의 진로 자아효능감과 관련 변인과의 관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배정숙(1998). 자아개념 및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적간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순서

1. 연구 대상 19


4. 진로태도성숙도와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과의 관계 49


김충기(199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 서울: 배영사.
Ⅲ. 연구 방법 19



남미숙(1998). 초등학생의 진로 자아효능감과 관련 변인과의 관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김영기(1994). 중ㆍ고등학생의 일의 가치관에 따른 진로성숙. 석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Ⅳ. 결 과 23




1. 진로태도성숙도 3
Ⅰ. 서 론 1
Ⅴ. 논의 및 結論 54
진로자아효능감,, 자기효능감 진로태도성숙 / 김아영(1996). 목표(目標)설정theory(이론)과 자기효능감-자기조절theory(이론)체계하에서의 관계에 대한 이해. 산업 및 조직심리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41-51.
1. 진로태도성숙도 23

Download : 중학생의 진로태도성숙과 자기효능감, 진로자아효능감에 .hwp( 19 )


설명


2. 결 론 57
청소년들은 우선 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자신이 그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필요한 교육을 받고 자격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5.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365.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