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본록]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9:40본문
Download :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hwp
그 결과 무목적적이고 규범이 결핍되기 때문에 범죄에 쉽게 노출된다". 그 후 사회자본이 아동의 인지적, 사회적, 도덕적 발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지면서 사회자본은 교육학에서도 중요한 관심사가 되었다(Lee & Croninger, 1996; Teachman, Paasch, & Carver, 1996; 1997; Fursteinberg & Hughes, 1995; Braatz & Putnam, 1996). 사회자본은 학자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정이된다된다.I. 서론 , , II. 콜맨의 사회자본론, , III. 브루되의 사회자본론 , , IV.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 , V. 결론, *. 참고문헌, * Abstract7, FileSize : 61K , [사회자본록]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자본론 콜맨 브루되
I. 서론
II. 콜맨의 사회자본론
III. 브루되의 사회자본론
IV.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
V. conclusion
*. 출처
* Abstract7
I. 서 론 최근 학계에서 사회자본(social capital)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아 이는 경제나 경영분야뿐만 아니라 사회학이나 정치학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가령, 선진국에서 각종 사회문제는 가정, 학교, 그리고 지history회내 사회자본의 약화에서 비롯되었으며, 학교의 효율성 저하는 사회자본의 약화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가령, 후쿠야마(Fukuyama, 1999)는 「트러스트(신뢰)」라는 저서에서 '사람들이 상호신뢰 아래 협력하는 능력'이라고 정이하는가 하면, 로리(Loury, 1977)는 개인이 자신의 이익을 얻기 위하여 가정이나 지history회에서의 사회적 관계를 통하여 생성되는 자원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를 기술하기 위하여 사회자본이라는 관념을 사용하였다(Schneider, 2000: 377). 따라서 그에게 있어서 사회자본은, 콜맨(Coleman, 1990)이 잘 정리(整理) 한 것처럼, 아동의 인지적 혹은 사회적 …(省略)
순서
[사회자본록]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설명
Download :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와 한국교육에 주는 시사점.hwp( 58 )
레포트/사범교육
I. 서론 , , II. 콜맨의 사회자본론, , III. 브루되의 사회자본론 , , IV. 콜맨과 브루되의 사회자본론의 비교, , V. conclusion(결론), *. 서지사항, * Abstract7, filesize : 61K






사회자본론,콜맨,브루되,사범교육,레포트
다. "사회자본이 결핍되면, 아동들은 성인 및 그들의 가치, 그리고 성인사회 조직과 동떨어져서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