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2:12
본문
Download : 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hwp
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
레포트/공학기술
I. 서론
II. 우리는 왜 국제정치를 연구하는가?
III. ꡐ객관적ꡑ 진리 추구
IV. 유토피아를 꿈꾸며
V. 탐진치의 삶: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VI. 붓다들의 시각에 대한 의문점에 대한 논의
VII. 결론
만약 우리 자신이 탐욕의 본질을 파악하고 지금 이 순간에 행복해지기를 원한다면, 그 길은 열려있따 행복은 아무 조건이 필요 없다.
탐욕과 함께 사람들을 고통으로 몰아넣는 또 하나의 독은 진심(震心)이다. 우리는 당연히 세상에 화나는 일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화를 내는 것은 자유이지만, 화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가는 분명히 알아야 한다. 내 집이 마련되기 전까지는, 돈을 얼마나 벌기 전까지는, 대통령이 되기 전까지는, 결혼을 하기 전까지는, 행복해질 수 없다고 우리는 생각한다. 과연 그런가? 위의 질문에 대답하기에 앞서 우리가 먼저 알아야 할 사실은 화를 내면 자신의 체내에 독성이 발생한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내 집이 없어도, 돈이 없어도, 아무도 몰라주어도 우리는 얼마든지 행복해 질 수 있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숨쉬고, 걸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따 어떤 사람은 10평 짜리 전세에 살면서도 행복을 느낄 수 있고, 어떤 사람은 100평 짜리 전원주택에 살면서도 불행하다고 느낄 수 있따 단지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할 수 있는데, 탐욕에 빠져 허우적거리기 때문에 고통이 생긴다는 것이 모든 붓다들이 깨달은 사실이다.붓다들과국제정치의만 , 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붓다들과국제정치의만
Download : 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hwp( 46 )
설명






다. “의학적 test(실험) 결과 사람은 한 번 화를 벌컥 낼 경우 어항 속의 금붕어 네 마리를 죽일 수 있는 독성이 생기고, 계속 한 시간 정도 화를 내고 있으면 30여 마리의 쥐를 죽일 수 있는 독성이 생긴다”고 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수도 없이 화를 낸다. 탐욕의 본질을 ‘있는 그대로’ 볼 수 있는 순간, 우리는 ‘있는 그대로’의 세상이 천국인 것을, 우리가 지옥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화는 나 자신 뿐만 아니라 남에게…(To be continued )
순서
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에 대한 글입니다. 아침에 운전하는데 옆에 차가 끼어 들어도, 지하철에서 누가 내 발을 밟아도, 누가 째려보아도, 누가 예의 없게 굴어도, 인사를 하지 않아도, 공산주의도, 민주주의도, 독재자도, 기독교도, 이슬람교도, 불교도, 모두 화나는 일이다. 즉 화내는 마음이다.
붓다들과 국제정치의 만남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