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kr [경제경영] 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선거의 마케팅 적 접근 > a3652 | 365.kr report

[경제경영] 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선거의 마케팅 적 접근 > a365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3652

[경제경영] 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선거의 마케팅 적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1:21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hwp




따라서 후보자도 같은 개념에서 정치 입문자의 경우 신규 수요 창출책략을 수행해야 하고, 기존 정치인의 경우는 이미 출하된 제품과 마찬가지로 기존 수요 유지 및 신규 수요 ...
3) Push와 Pull 책략


Download :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hwp( 59 )




선거는 20일 안팎의 짧은 기간에 빈틈없이 수행해야하는, 그것도 승리해야만 하는 절대적인 서바이벌 게임(Survival Game)이다.
마케팅적 접근이란 유권자를 후보에게서 끌어 오는 것이 아니고, 후보자가 유권자에게 다가가는 것
다. 이렇게 철저한 준비를 해도 성공하지 못할 때 가 많다. 상업 마케팅에서 테스트 마케팅(Test Marketing)을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물레이션은 필수적이다. 런칭에 앞서 충분한 시장 가능성은 있는지, 소비자에게 문제될 만 한 점은 없는지, 소비자의 욕구 충족은 이루어지고 있는지, 소비자에게 선택이 되고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이 2차 구매(Te-Trial)에 까지 이르고 있는지를 파악해서 본격적인 런칭 로 삼게 된다된다. 하물며 선거야 더할 나위 없다.

고객을 잘 알고 이해함으로써 고객의 욕구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스스로 잘 팔리는 상품이 되도록 하는 것(Peter Drucker)


설명
경제경영 마케팅의 개념과 선거의 마케팅 적 접근 선거의 마케팅 적 접근 선거의 마케팅
Ⅰ. 마케팅의 개념과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순서
유권자를 잘 알고 이해함으로써 유권자의 욕구에 맞는 자질과 공약을 개발하여 정당 배경이 아니더라도 후보자 스스로가 상품력이 있어서 유권자들이 선뜻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것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Ⅰ. 마케팅의 개념과 선거의...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판매중심- 소비자중심)

4) 선거 마케팅이란


[경제경영] 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선거의 마케팅 적 접근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6003_01.gif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6003_02_.gif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6003_03_.gif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6003_04_.gif 마케팅의_개념과_선거의_마케팅적_접근-6003_05_.gif
1. 마케팅과 선거와의 연관성

1) 마케팅의 기본 개념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선거의 마케팅적 접근 Ⅰ. 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선거의...
2) 선거에 있어서 마케팅적 접근

제품은 ‘후보자’요, 판매지역인 시장은 곧 ‘지역구’요, 판매 대상인 소비자는 ‘유권자’이며, 제조업자인 메이커는 ‘정당’이다.
전체 6,7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365.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