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농심의 china시장 marketing 戰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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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17:5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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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WOT analysis(분석)
순서
2. china(중국) 진출 배경
대한민국 일등상품 marketing 戰略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China Marketing - 김용준, 박영사, 2004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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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부산공장, 녹산공장) 등 전국에 6개 공장을 가동하이고 있으며 약 100 여종의 라면, 스낵, 어린이주스, 먹는 샘물(삼다수), 시리얼(켈로그)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아 현재 농심의 라면시장 M/S는 70%, 스낵시장 M/S는 33%로,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아 1966년 처음 라면을 생산하기 처음 한 농심은 식품업계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지만 시장선도자인 삼양식품 등을 제치고 시장에서 강력한 리더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아 시장에 먼저 진입한 회사는 후발주자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유통, 포지셔닝 등에서 다양한 이점을 이미 획득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늦게 진입한 후발주자가 시장 선도 회사를 제치고 시장의 리더로 거듭나기란 만만치 않은 일이다.
3. china(중국) 시장 analysis(분석)
농심은 농심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주력 제품인 라면, 스낵, 음료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제조업체이다. 신춘호 회장은 형(롯데그룹 신격호 회장)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라면시장진출을 결심하고 1965년 자본금 500만 원으로 롯데공업(주)을 설립하여 꾸준히 성장하여 1965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방동에 라면공장을, 1967년에는 부산광역시 동래공장을 각각 준공하였다. 1971년 한국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 판매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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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 조평규, 한성출판기획, 2005
농심 신라면 성공사례, 농심기업 삼양라면, 농심 오뚜기 팔도, 농심 국제경영, 국제마케팅글로벌경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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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농심의 china시장 marketing 戰略 분석
8. 최종 conclusion(결론)
6. 4P analysis(분석)
5. STP analysis(분석)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www.fnnews.com
china 시장 브랜드 戰略 - 박종한, 궁리, 2008
[참고자료]
1. 농심 introduce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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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china시장 marketing 戰略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농심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shinramyun.com cn.nongshim.com www.nongshim.com www.fnnews.com www.inews24.com www.dt.co.kr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중국 시장 브랜드 전략 - 박종한, 궁리, 2008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 조평규, 한성출판기획, 2005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China Marketing - 김용준, 박영사, 2004
7. 향후 전략(strategy)
다. 2003년 농심이 (주)농심과 (주)농심 홀딩스로 분할되면서 제조사업 부문과 투자사업 부문을 분리하게 되었다. 농심홀딩스를 투자사업 부문만을 전담하는 순수지주회사로 설립함으로써 각 사업부문이 독립적으로 고유사업에 전념토록하고, 사업부문별로 독립적인 경영 및 객관적인 성과평가를 가능케 함으로 써 책임경영 체제를 확립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