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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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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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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이 추구한 것은 더 세밀하게 존재의 내면에 침투하는 것이었다.
김소진

레포트/감상서평
김소진 작가에 관한 내용입니다.
김소진은 90년대 작가이면서 이러한 비판에 비껴서있는 거의 유일한 작가이다. 그러나 감각적이기 보다는 해학적인 언어로 도시 하층민들의 삶을 드러내는 리얼리즘 계열의 작가이며, 그 내용이 개인사를 넘어서서 history(역사) 의식, 사회의식으로 번져나가는 깊이 있는 문학관을 보여준 작가이기도 하다.
아버지에 대한 콤플렉스의 표출과 그를 통한 ‘나’의 자아찾기는 필체만 다를 뿐 다른 90년대 작가들과 같이 자신을 구성하는 존재의 내면을 탐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나, 70년대 산동네의 밑바닥 인생의 이야기는 70년대 황석영류의 소설과 그 맥을 같이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민주화 운동을 소재로 한 이야기는 80년대 민중문학의 연장선 상에…(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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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진 작가에 관한 내용입니다.김소진-발표 , 김소진감상서평레포트 ,


김소진-발표

다. 분명 그의 소설들의 출발점도 다른 90년대 작가들처럼 개인적인 글쓰기에서 출발한다. 하지만 이런 경향은 기존의 문단에서 항상 비판을 받아왔는데, 그것은 ‘세대론적 시각에 함축된 혐의, 즉 경박하고 몰history(역사) 적이며 감각적인 작가들’이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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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 들어서서 신경숙을 필두로 해서 개인적이고 개성적인 일상에 대한 글쓰기, 탈 이데올로기화, 상상적이고 감각적인 필체를 앞세운 신세대 문학 집단이 대두되었다. 이를 위해 시각적인 이미지와 상상력, 가상 현실과 허구적 서사 등을 동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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